활자가 흐르는 이야기/Drawing Book

[드로잉 핸즈] 드로잉 핸즈의 색연필 극사실화

일루젼 2022. 7. 13. 13:13
728x90
반응형

저자 : 드로잉 핸즈
출판 : EJONG 
출간 : 2018.08.20 


       

와. 밥 아저씨 등장!

 

이 책을 읽고 나서야 예전에 모 TV프로에서 실제 물건과 그림을 섞어두고 어느 것이 그림인지 맞춰보라는 방송을 방영했던 것이 기억났다. 극사실화들이었는데, 정말 맞추기 어려웠던 기억이 난다. 나는 그때 그 그림들이 이 분의 것이었다는 걸 책을 다 읽어갈 때쯤에서야 깨달았다. 

 

그에 더해 미술 관련 도서들에서는 QR 코드를 훨씬 예전부터 잘 활용해오고 있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나는 최근의 트렌드라고 생각했는데, 어학이나 예술 쪽에서는 이미 한참 전부터 동영상이나 추가 자료를 본문 중 QR코드를 통해 제공해왔던 것 같다.

(얼마나 오래도록 관련 분야를 멀리했으면...)

 

좋은 책인데 절판 도서라 좀 아쉽지만, 사실 소장하게 되더라도 쉽사리 따라 해 볼 마음이 들지 못할 만큼 탄성이 나오는 그림들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그림들은 기본 베이스를 마카를 이용해 진행하기 때문에, 완전히 색연필로만 따라 그린다면 결과물이 많이 달라질 수 있겠다. 같은 제목의 컬러링북이 따로 출간되어 있는데, 채색 단계를 보다 상세하게 설명한 책인지, 도안 위주로 제공하는 책인지는 아직 확인하지 못했다.  

 

음. 언젠가 이렇게 그릴 수 있는 날이 온다면 정말 길에서 춤이라도 출 텐데. 

처음 시작할 때 목표했던 방향성은 전혀 아니지만, 관찰을 통해 눈에 보이는 대로 그려낼 수 있다면 정말 멋질 것 같다. 내가 인식하는 색감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전혀 그 색으로 보이지 않는 다양한 색들이 필요할 수 있다는 걸 알았다.

 

좋은 그림을 위해서는 좋은 눈과 훈련된 손이 필요하다. 취미 생활을 위해 완전한 기본기 연습이나 소묘 연습부터 하기는 좀 어렵겠지만, 매일 그리는 그림만 그리게 되는 정체기에 접어들었을 때 한 번씩 도전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판매중인 책은 아니지만,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