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자가 흐르는 이야기/Book(~2024)

[박성준] 운BTI(운비티아이) - 당신에게 행운이 옵니다

일루젼 2023. 2. 5. 10:11
728x90
반응형

저자 : 박성준
출판 : 소미미디어
출간 : 2022.08.30 


2월은 정신없이 일하며 보내게 될 것 같다. 28일 중에 20일 당직이라는 놀라운 스케줄인데 -현재까지 확정된 바로는- 잠깐 정신 차리고 나면 그대로 출국하게 될 것 같다. 출국 준비는 아무것도 못할 것 같은데... 괜찮겠지...?

 

통근 시간도 따라서 증가했는데 아직은 날씨가 추워 종이책보다는 전자책을 읽게 된다. 폰으로 읽으면 한 손만으로도 읽을 수 있고, 움직이면서 읽기가 수월하기 때문이다. 

 

조금 가볍게 읽을 게 없을까 싶어서 골라봤는데 안타깝지만 다소 실망스러웠다. 일반적인 사주 관련 도서들보다 많이 가벼웠고, 일주 파트에는 오표기도 있었다. 사주의 일주와 MBTI를 연결해놓은 책인가 싶었는데 그렇지는 않았다. 일주 천간의 양과 음으로 E(외향성)과 I(내향성)을 구별해 놓은 정도인데, 아주 연관성이 없는 건 아니지만 극을 얼마나 받는지 등의 사주 구성이나 대운 같은 영향력을 배제하고 단순 연결시킨 것이라... 일단 내 경우만 보더라도 일주 천간은 양이지만 I다.

 

또 애초에 자기 일주만 가볍게 찾아볼 것을 고려한 듯 60갑자부터 시작한다. 이후 천간지지나 4주 10성을 가볍게 설명하고는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MBTI의 유행에 살짝 묻어가고자 한 기획 도서가 아닌가 싶다.

추천하지 않는다.

 

사족. 다만 읽던 도중 이 책을 계기로, 지인이 내가 수강했던 강의를 기반으로 사주를 보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생각보다 많은 부분들이 겹쳐 신기해하고 있다. 반가워요        

 


 

 나도 몰랐던 '나'
내가 잘못 알았던 '너'를
제대로 바라보는 사주 속 '성격' 읽기   

 

 

- 인생의 시작은 자기 자신을 제대로 알고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한다. 

'나'에 대한 통찰과 이를 바탕으로 '너'를 이해할 때 우리가 바라는 운과 건강, 성장과 성공, 부와 명예가 만들어진다. 

  

 

 

 
운BTI(운비티아이)
운BTI란 사주 명리학을 바탕으로 사람의 성격을 알아보는 것이다. 동양철학을 근간으로 했기에 우리의 성향을 보다 정확하게 짚어준다는 장점이 있다. 사람의 태어난 생년월일시를 만세력에 입력하면 사주팔자 표가 나오고 그 안에는 다양한 글자들이 보인다. 바로 여기서 어떤 글자를 보면 사람의 성격을 알 수 있는지를 알려주며, 이를 60가지 동물로 형상화하여 만든 것이 운BTI의 특징이다. 먼저, 글자 두 개로 사람의 성격을 알아볼 수 있다. 사주팔자 표에서 태어난 날짜(日) 칸의 두 개의 글자를 보고 책 속에서 해당하는 글자를 찾아 성격에 대한 설명을 참조하면 된다. 그 글자들은 한글 또는 한자로 갑자, 갑술, 갑신, 갑오, 갑진, 갑인 등으로 표기되며 이를 청색쥐, 청색개, 청색원숭이, 청색말, 청색용, 청색호랑이 등으로 표현하여 친근감을 더했다. 다음은 글자 한 개로 성격을 알아보는 것이다. 사주팔자 표에서 태어난 날짜 칸의 첫 번째 글자를 보는 것이며, 이것은 음양오행을 근간으로 사람은 자연의 10가지 기운 중 하나를 가지고 태어난다고 보는 것이다. 갑, 을, 병, 정 등 글자로 표기되며 이해를 돕기 위해 큰나무, 작은나무, 큰불, 작은불 등으로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사주팔자 표 속의 글자들의 관계로 성격을 알아보는 것이다. 10가지 타고난 기질, 십성으로 사람의 복잡한 성향을 보다 정확하고 세밀하게 분석해볼 수 있다. 비견, 겁재, 식신, 상관 등으로 표기되며 자존심, 경쟁과 승부욕, 연구와 분석, 사교성과 표현력 등으로 풀이해 설명하였다. 이렇게 자신의 성격을 제대로 알면 선택의 순간이나 위기의 상황에서 내게 불리한 것은 최대한 멀리하고 이로운 결과를 가까이 둘 수 있다. 이러한 것들이 하나둘 쌓여 운과 건강, 성장과 성공, 부와 명예를 만드는 인생으로 들어서게 한다.
저자
박성준
출판
소미미디어
출판일
2022.08.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