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자가 흐르는 이야기/Drawing Book

[미아캣] 캐릭터 드로잉

일루젼 2022. 11. 30. 22:20
728x90
반응형

 

저자 : 미아캣
출판 : 디지털북스 
출간 : 2019.07.20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구성이었다. 꼭 필요한 알짜만 뽑아 압축 구성된 느낌.

다른 작법서들을 이미 읽어보았기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설명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다. 동세(포스 드로잉), 형태 관찰(드로잉의 정석), 남녀의 차이(앤드류 루미스), 나이별 이목구비 표현(3D 캐릭터) 등 각 책들이 강조하던 부분이 다 모여있었다. 

 

캐릭터 창작을 가정하고 포즈의 강약과 강조점, 인체 그리는 법, 옷과 주름 표현하는 법, 투시 적용법 등을 포인트 위주로 설명한다. 화풍은 북미 쪽에 가깝지만, 데포르메의 강도에 따른 그리기 방법도 설명해주므로 자신의 화풍과 다르더라도 충분히 도움이 될 것 같다. 특히 이목구비 그리는 법에서는 연령대에 따른 특징 뿐 아니라, 하나의 캐릭터를 나이에 따라 일관성 있게 그리고자 할 때 유의할 점까지 다루어주었다.

 

배경과 함께 그려진 인물의 경우는 투시가 적용된 부분이 조금 눈에 걸리지만, 전체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한 권만 잡고 반복적으로 책 떼기를 한다면 선택하고 싶은 책.    

 


 

 

 

 

 

 
캐릭터 드로잉
그림을 그릴 때 인물을 다양하게 표현하는것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다양한 묘사가 가능해지면 그림의 표현 범위는 보다 넓고 풍부해집니다. 이 책은 그것을 돕기위한 내용을 담고있습니다. 다양한 표현을 하고자하는 분들에게 이 책의 내용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저자
미아캣
출판
디지털북스
출판일
2019.07.20

 

 

728x90
반응형